티스토리 뷰

투자 분석&제안 투자 분석&제안 2018. 11. 6. 18:56

NEO 핵심개발진 참여 올펫팀, 전세계 200조 반려동물 산업에 뛰어들다.




네오의 핵심 개발팀이 참여한 올펫은 반려동물 생애 관리 보상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200조 원으로 추정되는 반려동물 산업 서비스와 고객을 하나로 통합하려 한다고 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건 바로 개체 인식 기술인데요. 기존 고통 속에서 진행되던 마이크로칩이 아닌, 쉽게 코(비문)와 홍채인식 등의 복합적인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생체정보와 예방접종 그리고 수술, 진료기록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블록체인으로 관리되는 반려동물 생애 주기에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올펫은 사용자가 반려동물 ID를 등록하면 ‘올 펫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를 반려동물 계정으로 지급합니다. 반려 등 물 계정으로 포인트가 지급되어 소유주가 바뀌어도 새 주인에게 신탁 형태로 포인트를 지급(후원) 할 수 있습니다. 소유주는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여러 마리의 반려동물 ID를 등록할 수 있으며 반려 기간 동안 모든 활동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참여자가 많을수록 더욱 많은 평가와 점수를 남겨 지속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한 거죠. 


이미 미국 반려동물의 수는 미국의 경우 개가 9000만 마리, 고양이는 9400만 마리, 일본은 개가 1200만 마리가 넘고 반 려 동물 세계시장규모는 현재 연간 2,000억 달러로 추정하고 있으며 관련 시장은 2012년 이후 연평균 10%가량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2016년 미국의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약 750억 달러,일본의 경우는 150억 달러, 한국은 20억 달러로 2020년에는 50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시장의 생산-유통-반려-사후관리 산업 전반을 연결하는 핵심 요소는 반려동물의 개체 정보입니다. 즉 ID(종, 나 이, 성별, 위치, 소유주 정보)와 건강기록 등을 블록체인화하여 관리하면 펫 산업이 발달됨에 따라서 급속도로 상승하는 유 기동 물에 관해서도 한 번 등록된 아이들은 언제 어디서든 다시 찾을 수 있고, 펫 주인을 찾거나, 유기 동물의 감소 추이를 예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올펫은 반려동물의 생체정보를 이용한 개체 인식 기술(EAT, Entity Authentication Technology)과 블록체인 기반의 위, 변조가 불가능한 탈 중앙화된 반려동물의 개체 정보와 신분증명 및 각각의 의료기관에 흩어져 있는 반려동물의 건강, 의료, 진료 정보의 데이터베이스 구축,반려동물 생애 관리 산업 전반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유통시스템 네트워크 및 보상 시스템, 펫 커뮤니티 시스템을 개발하여 반려동물의 생애 주기별 정보를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저장함으로써 정보 비대칭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건 강한 반려동물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ICO를 진행하지 않고, 상장과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네요. 반려동물을 사 라 하는 사람으로서 많이 기대가 됩니다. 올펫 오픈방에 들어가 있는데 강아지 고양이 사진 하루 종일 보고, 또 같은 관심사 사람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행사에서 좀 더 강아지 사진 많이 찍을 걸 그랬나 봅니다. 




행사 참여 후 올펫 공홈에서 이미지랑 글을 퍼 왔습니다. allpet.io




COIN SONIC NEWS feed (코인소닉 뉴스) @coinso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