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인별 뉴스/그 외 알트 코인 코인별 뉴스/그 외 알트 코인 2018. 4. 23. 17:08

기업의 부채를 줄이고, 구매자는 이익을 얻는 실생활 포인트 플렛폼



현재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은행과 일본 은행과의 거래수수료를 줄이는데 쓰이고 있다면, 우리 실생활에서는 블록체인의 기술이 어떻게 쓰이게 될까요? 블록체인을 연구하는 코인소닉입니다. 해외 웹서핑을 하던 도중 되게 재미있는 플렛폼이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서 기업과 개인 모두가 이익을 얻는 형태로 중하나도 마이너스가 없는게 블록체인 기술로 가능해졌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모든 기업은 각자 자회사만의 포인트를 만들어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데, 포인트는 바로 부채. 언제 어디서 쓰여질지 모르기 때문에 포인트로 물건을 구매해서 손해보는 금액보다 사람들이 포인트를 많이 가지고있어서 생기는 손해가 크게 됩니다그래서 기업에서는 포인트의 사용을 내부 제휴 등으로 극히 제한하고있는데, 오히려 지속적인 손해를 보고있고, 많은 기업들이 기업지수하락을 해결하지 못하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이 포인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까요? 바로 포인티움 플렛폼은 여기서 시작됩니다. 요약해서 말하자면 포인트들을 하나로 묶어서 업체들끼리 연결하고 구매고객들에게 동일한 포인트를 지급하고 사용하게하면, 포인트를 얻기위한 재구매율도 높아지고, 기업의 부채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포인트를 하나로 통합해 많은 기업들의 포인트를 번에 관리하고 통합해 다양한 포인트로 활용하면 어떻게 될까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바로 그래서 생겨난게 POINTIUM 플렛폼입니다. Ethereum 플랫폼 위의 ERC-20 존재하는 포인티움은 포인트 시장에서 가장 항공사와 호텔을 타겟으로 노리고 세계의 쇼핑몰까지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하네요아니, 포인트 시장이 얼마나 크길래 이런것까지? 라고 말할 있겠지만 세계 포인트는 연간 300조에 달하고 미국에서만 연간 90조원으로 추산된다 합니다항공 마일리지가 가장 비율을 차지하는데, 연간 100조원이라고하니 상당히 거대한 시장이라고 있겠네요.


포인티움 홈페이지 : https://www.pointium.org

공식 국내 카카오방: https://open.kakao.com/o/ggCwM7J

공식 국외 텔레그램 : https://t.me/pointium



그렇다면 기업들이 포인티움을 과연 사용할까요? 기업의 부채가 높으면 기업의 신뢰도가 떨어지게되고, 포인티움을 연결해 사용한다면 오히려 많은 구매효과와 신뢰도를 얻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플렛폼을 사용하지 않는 기업들은 다른 기업에서 얻은 포인트제도를 사용할 없기 때문에 점점 도태되어질 것이라는 예상이 듭니다기업의 입장에서는 고객들이 포인트를 활용하기 위해 높은 구매율을 보이게되고, 포인트 사용으로 손실이 있지만 포인트 보유로 인한 기업 하락 지수보다는 안전하기 때문에 항상 골머리를 앓던 부분을 해결할 것으로 보이고 고객 입장에서는 포인트는 차후에 재화와 서비스를 다시 구매할 현금처럼 사용할 있어 가격을 낮추게되고, 포인트의 활용을 위해 포인티움 연동된 기업을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단순한 포인트 적립 시스템이라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백서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우선 기업간의 포인트 적립 자체를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하나로 빠르게 통합합니다. 그렇게 통합된 포인트들은 포인티움의 어플리케이션에서 모두 적립이되고 이 적립 포인트들은 포인티움 토큰으로 변경되어  항공사에서부터 쇼핑까지도 활용될 전망이라고합니다. 이렇게 포인트의 사용이 원활하게 되면 기업에서는 해가 될 것 같지만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포인트가 쌓인다 < 부채 = 기업의 신용도 하락

포인트가 사용된다 = 기업 금전적 손해 < 기업의 신용도 상승


기업의 부채가 없어야 신용도가 상승하게되고, 그에따른 재무손실과 주가하락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포인트를 극한으로 만들어가는 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업체보다 더 나아야하기 때문에 포인트는 포기할 수 없는 불모지와 같은 영역인 것이죠.



포인티움 홈페이지 https://www.pointium.org

공식 국내 카카오방https://open.kakao.com/o/ggCwM7J

공식 국외 텔레그램 : https://t.me/pointium


그래서 포인티움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300조의 거래시장을 건드리려는 움직임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의 기술은 언제나 들어도, 즐겁습니다. 아직 포인티움은 프리세일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카카오방이나 홈페이지에서 백서 등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OIN SONIC NEWS feed (코인소닉 뉴스) @coinso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