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투자 분석&제안 투자 분석&제안 2018. 1. 23. 23:31

장기횡보와 하락장에 관한 비관적인 흐름의 반대의견 3가지


1. 세력들은 이미 큰돈을 벌었다. 굳이 단기간에 상승시킬 필요 없다 ?

-> 세력들만 있는 코인장이 아니라,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수 국가에선 금융권에서 직접 거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조금이라도 공부해보셨으면,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은 코인의 유통과 관련있습니다. 즉, 블록체인 기술이 활성화 된다면, 코인 시장이 더욱 활성화가 될것입니다. 따라서, 세력들의 펌핑이 없을 것이다라는 건, 너무 근시안적인 생각 같습니다.

 

2. 신규유입은 큰 영향력이 없다 ?

-> 거래소에서 신규 유입을 문의하는 고객이 엄청나다는 인터뷰를한 적있습니다. 신규 자금은 '매수'를 의미하며, 매수할 사람이 많아지면 당연히 단가는 높아지는 것이죠. 이 것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생각하면 쉬울 거 같네요.
참고로 많은 회사들의 '상여금'이 1월 말에 지급되는데, 이 자금의 일부가 코인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3. 규제가 점차 많아진다. 하락장이 지속될 것이다 ?

->금일 정부 발표도 그렇고, 정부에서 발표한 규제는 안정화를 하기위한 수순으로 생각됩니다. 제도화할 때는 많은 잡음은 불가피하고 현재가 가장 혼란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정부 컨트롤타워가 구축되고 좀더 안정장치를 마련한다면, 부정적인 시선 또한 반대로 뒤집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저는 이번 하락장으로 다수 기관 및 기업에서 투자 하기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코인과 뗄수 없다는 것을 정부에서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문정부도 신사업을 위하여 선허용 후규제를 하겠다고 선언한 만큼, 1분기 안에 좋은 소식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솔직하게 우후죽순처럼 생긴 알트코인은 문제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중국에서 ICO를 규제한 것이구요 (이는 블록체인을 규제하는 것이아니라 무분별한 사기 ICO를 막는다는 정책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안전하게 최대한 플랫폼형 코인과 인프라가 잘 구축된 코인에 투자하고있습니다. 

 

* 튤립버블은 암호화폐시장과 비교 자체가 말이 안되고, 닷컴/벤처 버블이랑은 어느정도 연관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닷컴/벤처 버블은 시장에 들어오기 위하여 무분별하게 투자한 현상이고, 그 중 소수는 현재 괄목한 성장을 하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우후죽순처럼 생긴 알트중에서 분명 다수가 흔들리고, 기술력있고 인프라가 좋은 소수의 코인은 꾸준히 성장할 것 같습니다. 







COIN SONIC NEWS feed (코인소닉 뉴스) @coinsonic